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상의 창립 76주년 기념행사 가져
제주상의 창립 76주년 기념행사 가져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10.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제19회 제주상공대상 시상식도

현승탁 제주상공회의소 회장과 제19회 제주상공대상 수상자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는 6일 각급기관, 유관기관장, 상공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의 창립 76주년 기념식과 제19회 제주상공대상 시상식을 제주시내 그랜드호텔에서 가졌다.

이날 제19회 제주상공대상은 사회복리부문에 주식회사 대한항공(대표이사 지창훈) 제주지역본부, 기술개발과 생산성향상부문에 원남기업 주식회사(대표이사 오영수), 노사협조부문에 한전KPS주식회사 제주사업소(대표이사 태성은), 특별대상 최우수해외기업인상에 오익종 회장(일본 신흥화성㈜)이 각각 받았다.

이 자리에선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헌신한 유공 상공인들에 대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패와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됐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문영찬 삼진개발㈜ 대표이사, 김진호 (유)신흥물산 대표이사, 김창홍 파라다이스건설㈜) 대표이사, 김동철 월드컵상사 대표, 강성훈㈜학산종합건설 대표이사, 서석주 제주도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문재석 제웅종합건설㈜) 대표이사
△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고용문 사라신용협동조합 이사장, 김경호 동광해운㈜ 대표이사, 오영익 길갈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현승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해외경제가 어렵고,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도 소비와 투자가 줄고 성장속도가 위촉될 것으로 예상돼 기업인들이 걱정이 크다”며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우리가 힘과 마음을 모우고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특히 현회장은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으로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기업이 먼저 앞장서고, ‘우리는 반드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후 창립 76주년 기념행사로 열린 ‘CEO 경영혁신 아카데미’에선 강창희 미래에셋 부회장(투자교육연구소장)이 ‘인생 100세 시대의 자산관리’를 주제로, 강선숙 국악인 겸 연기자가 ‘우리 소리를 통한 삶의 지혜와 행복’을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