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3:40 (금)
중국집 배달원 故 김우수씨의 '위대한 유산'
중국집 배달원 故 김우수씨의 '위대한 유산'
  • 정성관 시민기자
  • 승인 2011.09.27 15: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김우수 후원자의 생전 모습.
고시원 쪽방에서 월 70만원의 급여로 중국집 배달 일을 하면서도 나눔을 실천했던 초록우산 z어린이재단 김우수 후원자(57년생)가 사망 후까지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고아로 자라 연고가 없던 故 김우수 후원자의 사망 비보가 전해진 것은 지난 26일 저녁 무렵. 23일 저녁 8시경 오토바이를 타고 배달을 가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 그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지난 25일 저녁 11시경 결국 세상을 떠났다.

유년시절부터 줄곧 소년원에서 자란 故 김우수 후원자는 실수로 저지른 방화 미수로 1년 반의 징역살이를 했다.

그는 출소를 6개월 앞둔 2006년 우연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발행하는 <사과나무>라는 소책자를 보고 나눔을 시작했다. 여유가 있을 때만 남을 돕는 게 아니라는 생각에 매월 3만원씩 어린이재단으로 후원을 시작한 것.

중국집 배달원으로 고시원 생활을 하며 어렵게 한평생을 살면서도 나눔에 대한 끈을 놓지 않은 고인은 종신보험에 가입하면서 사망시 받게 될 보험금 4천만원의 수령인도 어린이재단으로 지정했고, 사후 장기 기증까지 약속했다.

고인은 생활고로 인해 종신보험을 납부하지 못해 결국 유산 기부는 하지 못했지만, 서울의 한 조손가정 아동에게 전달하던 후원금은 올해 9월까지 어린이재단에 보내졌다.

일곱 살 때 고아원으로 보내졌다 도망쳐 나와 구걸, 배달일 등 생계를 위해 안해본 것이 없었던 고인은 생전에 어린이재단과의 인터뷰에서 “좁은 고시원 방이지만 후원하는 아이들의 사진이 있어 항상 마음이 훈훈하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빛 한 조각 들지 않는 고시원 좁은 방에서 생활하면서 한 푼, 두 푼 힘들게 모은 돈을 후원했던 고인의 뜻을 기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후원회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장례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전국에서 아동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제주지역에서는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제주지역본부,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 3개의 기관이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kdfnsj 2011-10-25 01:01:38
이렇게 자신을 희생하면서 남을 돕는다는것이 돈이 많은 사람들도 쉽지는 않은 일인데요 너무너무 감동적입니다. 이런 좋은분이 많이 있어야 할텐데요 좋은 곳으로 가기를 바랄게요 고맙습니다..!

dkdfnsj 2011-10-25 01:01:28
이렇게 자신을 희생하면서 남을 돕는다는것이 돈이 많은 사람들도 쉽지는 않은 일인데요 너무너무 감동적입니다. 이런 좋은분이 많이 있어야 할텐데요 좋은 곳으로 가기를 바랄게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