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해군기지 공권력 투입 정당, 눈치보지 말고 강행하라"
"해군기지 공권력 투입 정당, 눈치보지 말고 강행하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9.06 11: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성단체, 해군기지 건설 촉구 범도민 궐기대회

 
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 범도민지지단체가 제주해군기지의 조속한 건설을 촉구했다.

이들은 6일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200여명이 집결, 해군기지 건설촉구 범도민 지지단체 궐기대회를 갖고 "국익과 국가안보를 위한 국가정책사업인 제주해군기지 건설사업을 더 이상 늦춰져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해군과 시공사에서 제기한 해군기지 '공사방해금지가처분' 신청에 대해 제주지법이 내린 결정은 합법적인 절차와 규정에 따라 추진한 것"이라며 "최근 경찰의 공권력은 해군의 공사방해 금지와 함께 강정마을의 안정과 질서 확립을 위한 당연하고 정당한 일"이라고 했다.

또한 "지금까지 해군이 불법.탑법 공사를 한다면서 마치 본인들이 행동이 정당한 것처럼 거짓주장으로 여론을 호도해온 외부세력의 행위가 법원에 의해 불법행위임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해군과 한나라당에게도 "해군기지는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추진중인 국가안보사업"이라며 "해군기지 공사 재개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야 할 것이며, 해군도 더 이상 눈치볼 곳 없으니 정당하게 해군기지 완공에 박차를 가하라"고 했다.

제주도와 제주도의회에게도 "때늦은 해군기지 주민투표 및 여론조사 타령은 그만하고, 강정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과 제주도 해군기지 주변지역 발견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제주해군기지 소위가  제주도로부터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현황보고가 끝나는 12시까지 궐기대회를 할 예정이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보셨어요? 추석 2011-09-06 16:08:55
-안녕하세요 다보셨어요? 추석선물노〓〓▶ SAHA77.COM ◀〓〓추석선물노짜릿한 그곳 강원랜드가 기초생활수급자 출입이 금지 되었습니다. 그래서 공개합니다. 실제 생중계 누 드 딜 러 실시간... 확실하게 재미있는 간편한가입으로 무료관전이 가능합니다.추석선물노WWW.SAHA7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