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이미지가 당신의 모든 것일 수 있다
첫이미지가 당신의 모든 것일 수 있다
  • 김은미
  • 승인 2011.08.2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미의 성공하는 자기경영] <4>

"호랑이는 죽으면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으며 000 남긴다."

예전에는 위의 답은 이름이었다. 그래서 사람은 이름값을 해야 된다고 어른들로부터 배운 기억이 있다.

그러나 요즘은 정답이 달라지고 있다.

사람을 만나게 되면, 어떤 사람은 받는 것 없이 이쁜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정감 없이 느껴지는 사람이 있다. 이를 사람마다 갖고 있는 이미지라고 한다.

여기서 강조할 점은 바로 첫 이미지이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쩌다 길에서 마주치는 사람들은 우리의 성격, 능력, 학벌 등등을 전혀 모르므로 단지 겉으로 보여주는 외모 하나만으로 그 사람을 파악하고 자기만의 생각으로 결정지어버린다.

또한 이러한 첫 이미지는 쌍방이 아닌 일방적인 것이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 있다. 이미 나도 모르는 사이 내가 누군가에게 평가되어 지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는 15초였던 첫이미지가 이제는 3초보다 더 빠른 “스윽-” 법칙으로 바뀌고 있다. 말 그대로 “스윽-” 지나치는 순간 첫 인상이 평가되어지는 것이다.

그럼 이왕이면 이미지가 남들에게 좋게 평가되어지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먼저 표정에 변화를 주자. 무뚝뚝하고 생각 없는 표정이 아니라 입 꼬리를 올리는 미소 하나만으로도 당신의 이미지가 확 달라질 수 있다.

예전에 '스펀지'라는 프로그램을 보며 ‘개구리 뒷다리’운동을 하면서, 입꼬리를 올리고 인상을 밝게 하는 얼굴근육운동이 유행을 탄 적이 있다.

이렇듯 우리의 얼굴 근육은 평소에 웃음과 친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미 근육이 그렇게 굳어 있으므로 갑자기 웃으려하면 어색하고 근육이 놀라 아플 수도 있다.

그러나 웃는 인상을 가진 사람들의 비밀은 웃을 때 사용되는 얼굴 근육이 제대로 자리를 잡아 있어서 입꼬리도 예쁘고 올라가고 자연스런 표정을 지을 수 있는 것이다.

입 주위에 있는 근육들을 풀어주고 습관적으로 입꼬리를 올리며 웃으려 해보자.

‘웃는 사람에게는 복이 있다’는 옛 속담도 있지 않은가..

이렇게 자신의 표정 변화에 노력하다 보면 어느 순간 당신 주위에 환한 웃음바이러스와 함께 당신을 닮아가려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려할 것이며, 사람들의 기억 속에는 밝은 표정과 미소를 가진 사람으로 기억될 것이다.

이제 정답을 알겠는가?

"호랑이는 죽으면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으면 이미지를 남긴다"

 

 

<프로필>
전 제주MBC리포터 및 프로그램 MC (99년-08년)
현 제주관광대학 관광컨벤션산업과 외래교수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성공하는 사람의 스피치' 강사
현 제주특별자치도 선거관리위원회 외래강사
현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제주지부 이사
제주특별자치도 축제육성위원
제주시 관광축제추진협의회 위원
제주관광협회 우수관광지(사업체) 평가 선정위원
제주특별자치도(시) 공직자 친절강사
현 평생교육시설 제주인성교육센터 강사
현 美 서비스아카데미 원장
현 미디어제주 독자권익위원                                                        현 지역축제 및 기업행사 기획 및 MC 전문으로 활동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