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교양강좌 부모교육 실시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교양강좌 부모교육 실시
  • 정성관 시민기자
  • 승인 2011.08.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부모의 조건은 무엇일까? 무조건 자녀의 요구를 들어주는 부모일까? 아니면 자녀의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돌봄을 제공하는 부모일까?

모든 부모님들이 자녀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돌봄을 제공하는 부모가 좋은 부모라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마음은 그렇더라도, 정확한 양육지식이 없어 좋은 부모가 되지 못하는 부모님들이 많다.

이에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경윤호)에서는 자녀를 양육하면서 자녀들의 발달단계와 교육관련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부모들이 바람직한 자녀양육 기술을 습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이 도모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1회 진행되는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8월20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됐던 2차 부모교육은 ‘집착행동과 감각적 놀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아이 심리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제주한라대학교 작업치료과 채수경 교수가 진행했다.

 
토요일 오전에 비까지 와서 외출이 쉽지 않았던 여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약 2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교육에 참석했다.

발달장애아동 전문가 채수경 박사가 진행하였던 이번 교육은 집착행동과 감각적 놀이에 대한 강의를 통해 자신의 자녀가 다른 아동과 비교하여 발달이 느린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부모님들의 궁금증 해결했고, 질의응답을 통해 그 동안 자녀양육에 있어 겪었던 어려웠던 점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부모님들이 교육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동행한 자녀들을 대상으로 복지관 4층에 위치한 핑크드림도서관에서 에니메이션 상영 및 블록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육에 참석한 부모님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올해 교육성과를 토대로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거나 바람직한 자녀양육 방법을 원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부모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종합사회복지관(064-753-2740)로 문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