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9:18 (목)
동남교회어린이집, 눈높이 소방안전교육
동남교회어린이집, 눈높이 소방안전교육
  • 오정애 시민기자
  • 승인 2011.08.2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 및 어린이들이 함께..
동부소방서(서장 조성종) 성산119안전센터는 19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소재 동남어린이집(원장 백철) 원생 및 지도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 등 안전에 대한 지식과 대처요령, 유사시 피난대피요령 및 교육용 소화기 방사체험 등 즐거운 체험학습 위주의 눈높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소방서에서 하는 일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유형과 예방요령, 화재 등 각종 응급상황시 119신고요령, 화재발생시 대처 요령 등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교사들이 소화기 사용법..
또한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도 소화기 방사훈련 및 원내에 설치된 소방시설 등의 유지관리에 대한 안내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동남어린이집 어린이들은 실제 화재를 가정해 어린이집에서 밖으로 대피하는 훈련과 함께 교육용 소화기를 사용해 보는 등 체험 위주로 진행돼 참가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훈련이 어린이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대처요령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돼 만약의 경우를 대비할 수 있는 현장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화재시 대피요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