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5 17:23 (일)
어린이들의 인기 짱 119 교관 '고재우 소방위'
어린이들의 인기 짱 119 교관 '고재우 소방위'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5.0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뽑은 소방안전교육 최고의 교관에 소방교육대 고재우 소방위(41)가 뽑혔다.

5일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부에 따르면 올 들어 소방안전체험에 참여한 어린이 582명을 대상으로 '가장 재미있고 알기쉽게 안전교육을 실시한 교관은 누구?' 라는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431명(73%)이 고재우 소방위를 꼽았다.

특히 어린이 소방안전교육시 웃음을 잃지 않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용어 설명에서부터 주입식이 아닌 토론식 교육을 진행 함으로써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육을 이끌어 내면서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 했다는 것.

또한 어린이들이 체험 과정상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틀리는게 당연하다'며 어린이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하는데 중점을 둬 한 교육도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한 비결.

이에 소방본부 관계자는 "고 소방위가 각종 사고수습교육과 함께 안전교육 전담 교관으로서 어린이 소방안전교육에 남다른 재능을 보여 온 결과"라고 말했다.

어린이 사고소식을 접할때가 가장 안타깝다는 고 소방위는 "어린이 안전은 어른들의 몫"이라며 "어린이 소방안전교육이 소방당국만의 일이 아닌 가정, 학교 등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