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먹는샘물 브롬산염 분석 이젠 제주서도 ‘가능’
먹는샘물 브롬산염 분석 이젠 제주서도 ‘가능’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8.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영주)은 먹는샘물과 토양 등이 보도 정밀한 분석을 위해 2억2000만원을 투입해 환경분야 장비 3종을 구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연구원은 1억2000만원을 들여 먹는 샘물 수질기준 항목에 추가된 브롬산염을 분석하기 위한 장비 ‘이온크로마토 그래피-자외선분광검출기’ 구매했다.

장비 구입으로 내수용 먹는 샘물은 물론, 수출하는 품목에 대해도 국제 규격에 품질 적합성 여부를 사전에 자체 검사할 수 있다.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법률’ 시행규칙 개정에 맞춰 미지의 유해물질에 대한 독성판단을 위한 5000만원짜리 장비도 사들였다.

그동안 연구원은 관련 장비가 없어 폐수배출업소의 유입수와 배출수에 대한 생태독성 시험을 육지부에 의뢰 해 왔다.

장비 확보에 맞춰 오는 2012년까지 전용실험실을 증축하고 전담인력도 확보할 계획이다.

또 토양조사 분석을 위한 자동 전처리 장비인 토양증류장치도 5000만원을 들여 구매했다. 장비 구입으로 토양 중 불소와 시안 등을 분석하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정확성도 한층 높아져 토양오염 사전예방은 물론 오염토양의 정화․복원에 필요한 토양 분석업무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