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제주관광공사, 안내사 대상 스토리텔링 교육 실시
제주관광공사, 안내사 대상 스토리텔링 교육 실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08.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부터 8일간...접수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제주관광공사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의 역사·문화 및 녹색관광에 대한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관광공사가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된 이유는 국내여행 안내사를 지원하는 젊은층이 갈수록 감소, 성수기 때마다 국내여행 안내사 인력 부족 현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인 제주도를 체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 대상자는 도내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신규 취득자 가운데 선착순 30명이다.

모집기간은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로, 교육은 오는 9월 5일 16일까지 8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여행 가이드의 역할, 셀프리더십, 고객응대 및 커뮤니케이션 기법, 동기부여, 직업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 제주의 역사·문화 콘텐츠, 녹색관광, 스토리텔링 등이다.

신청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justinachang@ijto.or.kr)로 발송하면 된다. 문의는 ☎ 740-6053.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