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관련 공무원 등 4명 소환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관련 공무원 등 4명 소환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5.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검찰청, 4일 선거개입 여부에 초점...다음주 중 윤관 드러날 듯

제주지방검찰청이 4일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공무원 3명을 포함한 4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소환대상은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수사의뢰를 받은 제주도청 O서기관과 K 정책특보 등 공무원 3명과 K 교수 등 모두 4명이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이들을 상대로 압수한 물품과 관련한 기초 자료 등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태환 제주도지사의 TV토론회 자료 작성 및 토론준비에 관여한 K 교수까지 소환함에 따라 선거개입 여부에 초점을 맞추고 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검찰이 지난 3일 이 사건과 관련, 확실한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힘에 따라 다음 주 중에는 이 사건의 윤곽이 어느정도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검찰은 현재까지 김 지사의 소환계획은 없다고 밝히면서도 수사에 성역은 없다는 점을 강조한 점을 비춰 수사진행에 따라 조사를 벌일 수도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이 사건과 별개의 건에 대해서도 정황을 포착, 다음주 중 수사를 본격화 하겠다는 뜻을 밝힘에 따라 어느선까지 수사가 확대될지 제주정가의 관심이 집중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