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한나라당 도당 “중문관광단지 매각, 신중히 해야”
한나라당 도당 “중문관광단지 매각, 신중히 해야”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8.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관광단지(중문골프장 포함) 매각과 관련해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9일 성명을 내고 정부와 제주도정의 신중한 접근을 주문했다.

한나라당은 성명에서 “민간매각이 추진될 경우 인수기업이 헐값으로 사서 투기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매각과 함께 중문관광단지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공지원시설 기능 상실과 갈등이 우려된다”고 전했다.

이어 “매해 50∼60억원에 달하는 단지 관리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무리한 시설용지 변경 등 관광단지 개발이 기형화될 가능성이 높다”며 “매각 자체도 제주관광 도민들의 박탈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나라당은 또 “그동안 개발에 따른 이익의 재투자와 지역 환원은 미흡하기 짝이 없었다”며 “공정률 60%의 상황에서 민간 매각이 이뤄질 경우 중문단지가 천덕꾸러기 신세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이에 한나라당은 “도당국은 자산관리공사 위탁 이전에 제주도가 우선협상대상자로서 수의계약을 할 수 있도록 정부부처를 설득해야 한다”며 “도당은 중앙당에 이런 상황을 진달하는 등 합리적인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