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9 (금)
"종북세력 떠나라" 해군기지 찬성측 궐기대회 '긴장감 최고조'
"종북세력 떠나라" 해군기지 찬성측 궐기대회 '긴장감 최고조'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8.03 01: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성단체 200명 5일 강정방문, 규탄 기자회견 뒤 반대측 성명서 전달

제주해군기지 건설로 찬·반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5일 해군기지 찬성단체들이 강정마을을 방문해 '제주해군기지 조속 추진 촉구 궐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대립 국면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군기지 찬성단체인 재향군인회 및 8개 보훈단체, 해군기지추진사업추진단 관계자, 강정추진위 등 30명은 3일 오전 11시 제주방어사령부 사무실에서 궐기대회 세부일정 및 대응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이들 찬성단체 200여명은 오는 5일 국가안보와 직결된 제주해군기지 사업이 평통사, 개척자 등 외부세력에 의해 지연되고 있다며, 종북세력 규탄 기자회견을 한 뒤 강정 해군기지 반대측에 성명서를 전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반대측 목소리만 냈기 때문에 이번에 찬성측 목소리도 내겠다는 게 이들이 주장이다.

이날 해군기지 찬성측이 집회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져 경찰 병력도 동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경찰청장과 해경청장이 잇따라 해군기지 시위와 관련해 '불법필벌'의 자세로 임해줄 것을 지시한바 있어 찬·반 단체들이 충돌할 경우 대규모 연행사태가 발생될 소지도 다분하다.

같은날 오전 11시 강창일 국회의원 등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도 강정마을에 방문한다.

강창일 의원(제주시 갑)을 비롯해 최종원(강원 태백), 김희철(서울 관악을), 장제환(전주 완산구), 조배숙(전북 익산), 주승용(전남 여수), 이종걸(경기 안양), 문학진(경기 하남) 의원 등이 강정마을에 방문해 강정 반대대책위원회와 면담을 할 예정이다.

이들 국회의원들은 강창일 의원이 대표로 있는 친목모임 성격인 '국민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모임'으로 오는 4일과 5일 일정으로 제주에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의원들은 이에 앞서 오는 4일 오후 6시 제주도의회에서 제주도내 병원 관계자들에게 영리병원 관련 정책간담회도 할 예정이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철가방 2011-08-03 18:14:05
드뎌 수구 폭력세력들이 처 들어 오는구나.. 까스통도 가져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