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43 (목)
김승철 원장 결국 사직 ‘차기 인선 시작’
김승철 원장 결국 사직 ‘차기 인선 시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7.26 11: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7월15일자로 수리...진료부장 업무대행 지시

 
일신상의 이유로 사표를 제출한 김승철(52) 제주의료원장의 사직서가 수리되면서 제주도가 후임 인선 작업에 착수했다.

도는 제주의료원장이 사직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8월8일까지 차기 제주의료원장을 공개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김 전 원장은 개인 사유로 지난 6월29일 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제주도에 공식적으로 전달했다.

공공의료 강화와 제주의료원 요양병원 전환 등 굵직한 문제를 앞두고 김 원장이 사직서를 제출하자, 우 지사는 이를 만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 원장이 사퇴의사를 굽히지 않자, 지난 7월15일자로 사직서를 수리하고 김 원장은 18일부터 의료원을 떠났다.

후임 의료원장으로는 서울대 의과대학 출신의 E모 전 제주의료원장이 거론되고 있으나, 실제 공모에 참여할지 여부는 미지수다.

신임 원장의 자격요건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4년이상 근무한 사람이다.

의회와 의료원 이사회 등 7명으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도지사가 임명한다. 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도는 “의료원장 업무 공백에 대비해 진료부장에 업무대행을 지시했다”며 “환자들이 불편이 없도록 의료원 운영실태와 직원 복무 강화 등 업무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뜨네 2011-07-27 06:29:18
하하하, 누구 생각이지 (기자님, 관계공무원), 제주의료원 가면 피보는데 누가 깔가?
근데 사진이 참 웃긴다, 주객이 전도 된 사진인 것 같은데, 당당하고 여유로운 원장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