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민주당 중앙당, 해군기지 고소.고발 당차원서 대응
민주당 중앙당, 해군기지 고소.고발 당차원서 대응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7.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군기지 건설을 저지하던 강정주민과 시민사회단체회원들이 해군측으로부터 각종 고소.고발과 손해배상 소송 등으로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중앙당이 어떻게 대응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20일 중앙당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372차 최고위원회의(손학규대표 주재)에 김재윤 민주당제주도당위원장, 고희범 제주해군기지대책위원장, 고응칠 제주도당부위원장이 참석해 '제주해군기지 관련 종합보고'를 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재윤 도당위원장은 오늘 종합보고를 참고해 다음 최고위원회의에서 제주 해군기지에 대한 문제를 공식의제로 다루어 중앙당의 공식입장을 결정해 줄것을 요청했다.

고희범 대책위원장은 종합보고에서 제주해군기지 문제와 관련해 진상을 보고하고 중앙당 차원의 대책마련을 요청했다.

고 위원장은 "해군의 환경영향평가 협의 사항과 국가지정 문화재 현상 변경 허가 조건을 위반한채 공사를 강행하려한다"며 "이에 대한 정부의 어떤 기관도 아무런 문제제기를 하지않고 있다"고 최고위원회에 보고했다.

이어 고 위원장은 "위법적인 공사를 막으려는 강정주민과 시민단체회원들에 대해 해군이 각종 고소고발과 손해배상 소송 등으로 위협하고 있다"며 당차원의 공식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회는 2008년 국방위예산심의때 군사기지가 아닌 기항지를 부대조건으로 예산을 의결했음에도, 해군은 군항이라고 강변하고 있다"며 "국회차원의 시급한 시정요구가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