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우체국 직원의 기지로 70대 노인 재산 지켜내
우체국 직원의 기지로 70대 노인 재산 지켜내
  • 제주우체국
  • 승인 2011.07.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애숙 대리
제주시 삼도동에 사는 70대 노인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에 속아 전 재산 5천만원을 송금할 뻔했으나 우체국직원의 기지로 이를 막아내 화제다.

제주우체국(국장 이관수)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전 11시경 70대 고객이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 본인 및 배우자 명의의 정기예금통장에 예치되어 있는 5500만원(본인 2500만원, 배우자 3000만원)을 모두 해약해 줄 것을 요구했다.

평소 군인연금 수령자로서 우체국 거래를 자주 해왔던 터라, 여느 때와 달리 해약 요구하시는 고객을 이상하게 여긴 고애숙(37) 대리는 최근 노인층을 대상으로 전화사기 사례들을 언급하며 중도해약 사유를 물었다.

그 고객은 00은행에서 여직원이 전화가 걸려와 “주민증록증을 분실하지 않았냐”며, 경찰서와 금융감독원에서 전화가 걸려오면 협조해 달라고 한 후에 마포경찰서와 금융감독원에서 차례로 전화가 걸려와 “어느 은행을 거래하고 있는지”를 묻고, 고객의 정보가 유출되어 누군가 인출해 갈 것 같으니, 1시간 내로 거래하는 우체국에 가서 모든 예금을 찾고 밖으로 나와서 전화(050-4863-9294)를 주면 고객의 예금을 안전하게 관리해 주겠다는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에 고애숙 대리는 고객님께 전화사기임을 확인을 시켜주고, 주변의 지인들께도 이번 경험사례를 알려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하여 고객의 예금을 지킬 수 있었다.

이관수 제주우체국장은 “최근 보이스피싱의 수법이 더욱 교묘해지고 있다며, 수상한 전화를 받으면 당황하지 말고 경찰이나 금융기관 대표번호로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