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이정숙씨, 한국 국보문학서 수필 부문 신인상 수상
이정숙씨, 한국 국보문학서 수필 부문 신인상 수상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1.07.1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인 수필가 이정숙 씨
이정숙(서귀포시 대포동) 씨가 한국 국보문학 2011/7월호 통권 35호에서 “물을 좋아하는 자”이란 작품으로 수필 신인상을 받으면 문학 등단에 발을 넣었다.

심사위원(김용철, 임수홍)은 심사평에서 “이정숙 씨의 응모작 <초승달과 별>, <장다리꽃의 비애>, <여체의 아름다움>. <물을 좋아하는 자> 중에서 <물을 좋아하는 자>를 당선작으로 뽑는다.” 며 “물에 대한 속성과 물에 대한 편견을 예리하게 구분 지은 솜씨가 돋보였다.”며 높게 평했다.

이정숙 새내기 작가는 당선소감에서 “꿈 많은 여고시절, 한학으로 평생을 사신 아버님께서 ‘여자는 뒤웅박 팔자라지만 배워야 잘 산다’라고 사서삼경을 부득불 가르쳐 주셨다.”며 “사연 따라 제주에 오게 되었고, 우연히 서귀포 평생학습센터에서 문학을 접하게 되어 문단에 이름을 올려놓게 되었으니 내가 세상에 태어난 만큼이나 신통할 뿐이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한 표현을 했다.

한편, 그는 1958년 전북 남원에서 출생하여 남원여고출신으로 현재 조엽문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귀포시 대포동에서 ‘이정숙 스킨 스쿨’을 경영하고 있다.

▲ 이정숙씨가 "한국 국보문학 통권 35호"에서 수필 신인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