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14 (금)
도내 첫 다문화가정 함께하는 적십자봉사회 ‘결성’
도내 첫 다문화가정 함께하는 적십자봉사회 ‘결성’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7.0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적십자사(회장 이용희) 산하에 다문화가정이 함께하는 참조은적십자봉사회(회장 김부선)가 구성돼 화제다.

새로 설립된 봉사회는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일본, 중국 5개국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8명, 도민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국제결혼의 증가, 3D 업종기피로 이주노동자 유입 활성화 등 한국사회가 점차 다문화, 다민족화 돼가고 있다.

다문화 가족들은 문화적 차이로 의사소통의 어려움, 가족 갈등 심화, 출산 후 자녀 양육 및 교육의 어려움까지 겪고 있다.

이중 최종금(한국)‧아임깐일(캄보디아)가정은 부부가 함께 봉사회원으로 가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캄보디아 출신 아내와 결혼한 최씨는 “결혼 후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웃들의 도움으로 슬기롭게 극복해 아내와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부선 초대회장은 “봉사회원들이 다같이 다문화 가정들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결혼이주여성들과 일반회원들이 함께하는 봉사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