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국정원 앞으로 간 지역단체들 "공안탄압 중단하라!"
국정원 앞으로 간 지역단체들 "공안탄압 중단하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6.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국정원 ,청년우리. 민노당 자택수사..명백한 표적 수사"

 
지난달 4일 '6.15와 함께하는 제주청년우리(이하 청년우리)' 회원 5명과 고용빈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부위원장 등에 대해 경찰과 국가정보원이 자택수사 한 것과 관련, 민노당 제주도당과 일부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국정원과 경찰청은 지난달 4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서울, 대전, 광주, 제주에서 14명의 청년과 학생의 가택을 압수수색했다.

이에 반발한 이들단체는 이명박 정권이 레임덕 현장을 막기위해 국가보안법을 악용한 표적수사를 하고 있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진보정당인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들는 28일 오전 국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위기 전환용 공안탄압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폭력과 대결로 허세를 부리며 정국을 주도하는 것은 깡패들이 나 하는 짓이다. 공안탄압으로 정국을 주도해 보려는 무모한 생각을 지닌 이명박 정권은 국민들과 국제사회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사대상자 5명은 이날 기자회견을 마치고 조사를 받기 위해 국정원에 자진 출두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