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크라운-수농골프장' 농약 사용량 가장 많아
'크라운-수농골프장' 농약 사용량 가장 많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4.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농약사용실태 조사결과

북제주군의 크라운골프장과 남제주군의 수농골프장이 제주도내 골프장 중에서 농약을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부의 2005년 전국 골프장 농약사용실태 조사결과 단위면적당 농약을 가장 많이 사용한 골프장은 제주지역 중 크라운 골프장(53.4kg)과 수농골프장(43.7kg)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환경부는 4월20일 토양농약잔류량 검출농도 상위골프장으로 발표된 라온골프장, 레이크힐스골프장, 수농골프장은 잔디농약잔류량 농도가 토양농약잔류량농도로 오기된 사항으로서 제주도내 골프장에서는 토양농약잔류량이 미검출됐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농약과다사용에 따른 토양 및 지하수 오염 우려 등 청정제주 이미지에 대한 불신감 해소와 골프장 농약사용저감을 유도하기 위해 골프장 환경관리 우수골프장에 대해서는 친환경골프장 인증제를 도입하는 등 골프장 농약사용저감을 위한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이를 위해 관련전문가들로 '골프장 농약저감대책 마련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농약사용에 따른 토양 및 지하수오염 등 환경오염여부를 조사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