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방사선 방호 ‘올레차’ 개발 학생들 논문상 수상
방사선 방호 ‘올레차’ 개발 학생들 논문상 수상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5.3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HOW팀. 좌측부터 조정원 교수, 류현진, 박소정, 고혜리, 이동원, 고정욱, 조현섭 학회장.
방사선 방호 효능이 있는 ‘올레차’를 개발한 제주대학교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의 H.O.W 팀 학생들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화제다.

30일 제주대에 따르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2011년도 (사)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이들 학생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올레차는 주원료로 사용된 황산다당류가 최근 실험을 통해 방사선에 피폭된 동물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사)한국산학기술학회 관계자는 “산학협력의 모델에 따라 학제간 융합의 가능성과 가치를 보여준 좋은 사례”라며 “학부생들이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당당히 발표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책임지도교수인 컴퓨터교육과 조정원 교수는 “제주대 기술이전센터와 협력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음 학기에 올레차의 완성도를 높이고 상품화 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계속진행 여부를 두고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