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불법 LED전광판 ''넘친다"
불법 LED전광판 ''넘친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5.2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주시,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추진

 
도시미관을 해치고 도로와 보행을 방해하고 있는 제주시내 불법 LED전광판 광고물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시는 불법 LED전광판 광고물을 조사한 결과, 동지역 916개 읍․면 82개 등 모두 998개로 파악됐다며 강력 단속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제주시는 해마다 지속적인 불법광고물 정비 단속에도 불구하고 시민 의식 부재, 경제상 황등 최근 불법 LED전광판 광고물이 급증하고 있어 시 전역의 불법광고물 전수조사를 실시, 자진 철거안내문을 방문 전달했다.

모든 광고물(간판 등)은 옥외광고물등관리법상 허가를 받고 설치해야 하나 일부 LED판매업자등이 불법 판매 등으로 주거지역, 교통신호등과 30m이내 지점 등에 설치했다.

이에 대해 제주시는 광고주들에게 자진 철거등이 이뤄지지 않은 불법광고물은는 6월부터 계고와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시행할 계획이다.

제주시는 달마다 둘째주 금요일을 시민과 함께 하는 광고물 정비의 날을 지정, 대대적인 정비활동과 캠페인을 벌여 불법 광고물 사전 설치 차단과 시민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