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유소년FC "올해내로 전용구장 만들 것"
제주유소년FC "올해내로 전용구장 만들 것"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05.15 11: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최초 유소년클럽...본사 대회 1·2회 우승 차지

미디어제주가 축구 꿈나무를 발굴하기 위해 ‘전도 유치부 축구대회’를 개최한지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올해 전도 유치부 축구대회는 오는 28일 제주시 사라봉구장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미디어제주가 지난 4월30일 참가팀을 마감한 결과 모두 32개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들 팀을 하나씩 소개한다.[편집자주]

 

제주유소년FC 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축구의 길은 학교를 통해야만 가능했던 시절. 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축구를 배우려면 그런 길을 걸어야 했다. 제주유소년FC(감독 장윤석)는 그런 시절에 등장한 도내 첫 유소년축구클럽이다.

제주유소년FC가 만들어진 배경은 놀이문화에 있었다. 주말이면 어린이들이 PC방에 몰려드는 현상을 어떻게 풀어낼지에 대한 장윤석 감독의 고민이 축구클럽을 만들게 했다.

1998년에 만들어진 이 클럽은 신제주초등학교 운동장을 사용하면서 초창기엔 ‘신제주 용주축구클럽’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가 지난 2004년 제주유소년FC로 이름을 바꿔 달았다.

클럽의 역사만큼이나 선수배출도 많다. 이 곳을 거치며 청소년대표로 성장하는 건 물론, 매년 축구인재를 끌어들이려는 스카우터의 눈길을 받는다.

대회 우승 경력도 화려하다. 지금까지 20차례 우승을 차지했으며, 전국대회도 지난 2002년 동아스쿨회장배 우승 등 8차례나 제패했다.

제주유소년FC는 기본기를 위주로 하며 여기에 인성교육을 덧붙인다. 인성교육은 축구보다는 세상을 살아가는 가치와 정신을 강조한다.

장윤석 감독은 “여기서 운동하는 어린이들 가운데 선수보다는 일반인으로 살아갈 애들이 더 많다. 그러기에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축구를 통해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다.

축구라는 경기를 하면서 친구들과 호흡을 하고, 부딪치고, 땀을 흘리는 과정 속에서 대인관계를 배우는 건 물론이다.

제주유소년FC는 토·일요일 2일간 운영된다. 그래서인지 전도에서 선수들이 몰려든다. 제주시 노형과 연동을 중심으로, 성산포, 모슬포, 한림 지역에서도 축구를 하려고 올 정도이다.

올해 대회에 나서는 유치부 어린이 가운데는 지유환과 문준혁이 눈에 띈다. 지유환은 드리블이 뛰어나며, 공격을 맡고 있는 문준혁은 “해트트릭을 성공시키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제주유소년FC는 1·2회 대회 때 우승을 차지했으며, 3년만에 다시 본사 대회에 출사표를 던졌다.

제주유소년FC는 각종 대회 우승만큼이나 더 큰 꿈이 있다. 올해내로 전용구장을 만들어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어린이들이 훈련에 앞서 몸풀기를 하고 있다.
스텝 훈련중인 어린이들.
스텝 훈련중인 어린이들.

다음은 선수 명단.

△7세부=지유환 문준혁 한지혁 이진규 최준우 현민재 양권혁 고건호 강호성 오승호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YA77.COM HD 생방송 라스베가스 2011-05-16 19:57:39
AYA77.COM HD 생방송 라스베가스카,지,노
AYA77.COM 1:1 문의 아디 발급
AYA77.COM 주민NO 다운로드 NO 수수료 NO
AYA77.COM 현지에서 실시간 생중계 합법
AYA77.COM 인생역전 드라마 생 라이브
AYA77.COM 1만원으로 시작해서 억 벌기
AYA77.COM 이보다 스릴있는 게임 없다!
AYA77.COM 생생 카.지,노 대박은 도전이다.
AYA77.COM CEO회원님들 베.팅구경~ 무료관전
AYA77.COM (4월29일까지 1:1문의로 아이디발급)
AYA77.COM 주민NO 수수료NO 다운로드NO
AYA77.COM 무료 감상하세요.
AYA77.COM 현지에서 실시간 생중계 합법

우하하 2011-05-16 11:17:11
최초는 서초등학교에서 시작한 유소년 클럽이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