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2002년도 농업동향이 아직도 홈페이지에 버젓이..."
"2002년도 농업동향이 아직도 홈페이지에 버젓이..."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3.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정 홈페이지 '제주넷' 부서별 관리 엉망

제주도정 인터넷 홈페이지인 '제주넷(Jeju-Net)'의 자료 업데이트가 제때 이뤄지지 않으면서 신속한 정보전달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것으로 지적됐다.

7일 제주도 감사관실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제주넷의 실.국.사업소 업무자료 게재 현황을 점검한 결과 여러가지의 미비점이 나타났다.

특히 여성문화교육센터의 경우 정보자료실의 관리자가 실제 관리자와 다르고, 주요업무사항도 지난해 4월7일 이후 등록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또 제주도농업기술원의 경우 '농업동향' 코너 중 국내농업동향은 지난해 7월21일부터, 해외농업동향은 2002년 1월20일부터, 농산물 가격동향은 지난해 8월30일부터 자료갱신이 이뤄지지 않았다.

환경도시국의 경우에는 '환경시책' 코너가 자료제공 작성일자가 제공되지 않고 있고, 민속자연사박물관과 해양수산자원연구소 등은 관리자가 지정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제주도 감사관실은 미비점이 지적된 각 부서에 해당사항을 통보해 빠른 시일내에 수정하도록 조치하고 앞으로 제주넷을 이용하는 네티즌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앞으로는 정보화담당관실과 합동으로 수시점검을 벌여 #시의성 없는 자료가 불필요하게 존치돼 있는지 여부 #시책사항 등이 제때 업데이트 되고 있는지 여부 #제주뉴스 및 알림사항, 브리핑 등이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지 여부 등에 대해 철저히 점검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