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6:51 (목)
"해군, 강정주민동원 폭행. 이간질...법적 맞대응"
"해군, 강정주민동원 폭행. 이간질...법적 맞대응"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4.22 11:3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균.신용인 "해군기지 공사 중단. 고소고발 철회. 폭행자 징계하라"

 

강동균 회장 등 강정마을주민들이 해군기지 건설을 위해 강정주민들을 이간질 시킨 해군과 삼성에 대해 규탄했다.

강동균 회장과 신용인 변호사는 22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정주민들을 이간질시키고 벌금 폭탄을 터트리며 강행하는 공사를 즉각 중단하고 강정주민들에 대한 고소·고발을 모두 취소할 것을 해군측에 요구했다.

만약 해군이 강정주민들에 대한 고소고발을 취하지 않을 경우 해군과 삼성 등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 형사고발, 손해배상청구 등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들에 따르면 해군은 포크레인 기사를 강정주민으로 고용해, 해군기지 공사를 저지하는 강정주민들과 싸우게 하는 등 이간질 시켰다.

또한 시공사인 삼성건설은 공사 지연을 핑계로 여러 차례 강정주민들을 폭행하기도 했다.

특히 해군은 하청업자를 이용해 강정주민들에 대한 고소·고발을 남발하게 해 강정주민들에게 폭탄 벌금을 터트렸다. 이는 여러차례의 벌금으로 강정주민들을 반발을 무력화 하려는 해군의 비열한 계획이라는 게 게 이들의 주장이다.

강정주민들의 지난 2007년부터 최근까지 벌금형이 확정된 것만 해도 4300만원이다. 아직 재판중인 것까지만 합하면 금액은 더 늘어난다.

해군이 직접 형사고발을 하면 역풍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청업체 뒤에서 조종하고 있음데도 제주도정은 이를 외면하고 있다는게 이들의 설명이다.

현재 경찰에게 출석요구를 받은 강정주민과 활동가들은 고소·고발 자체가 부당한 처사라며 출석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이들은 “강정주민을 이간질시키고 벌금 폭탄을 터트리며 강행하는 공사를 즉각 중단하고 강정주민들에게 대한 고소·고발을 모두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제주도정에게도 “제주도정은 지원계획을 떠들기 전에 해군의 비열한 짓으로 고통받는 강정주미들 편에 서서 해군에게 즉각 공사 중단과 고소·고발 취하 및 관련자 징계 처벌을 요구하라”고 했다.

신용인 변호사는 “양윤모씨가 교도소에서 단식투쟁을 하고 있는게 20여일이 다되간다. 양 씨는 자신의 감옥에 가더라도 강정마을을 지키려고 한다”고 말했다.

신 변호사는 “이를 지켜보면서 법률가로서 절망감을 지킨다. 강정마을을 지킬 수 있는 것은 우근민 지사다. 그러나 외면하고 있다”며 “제2의 4.3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우근민 지사가 공사 중단을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동균 회장은 “우근민 지사가 몇 차례 전화통화를 하면서 윈윈해법을 주장하지만 이를 해결하려면 해군기지 건설현장에 한번도 오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강 회장은 “강정주민들이 무슨 힘이 있느냐. 우리는 거지가 아니다. 우리 나름대로 강정이라는 천혜 환경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벌고 있다. 그런 좋은 환경을 막아 놓고 세계7대자연경관을 운운하는 것은 삼척동자도 웃을 일”이라고 했다.

그는 “이 같은 상황에서 정책토론회도 무의미 하다. 제주도민과의 협의가 이뤄지려면 공사를 중단해야 한다. 해군기지 입지선정만 5년이 걸렸다. 몇 개월 중단하더라도 공사가 늦춰지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바,카라 ▶▶ AYA77.SHOP. 2011-05-06 12:37:37
라이브바,카라 ▶▶ AYA77.SHOP.MS ◀◀ 온라인카,지노
스카이카,지노 ▶▶ AYA77.SHOP.MS ◀◀ 인터넷바,카라
온라인카,지노 ▶▶ AYA77.SHOP.MS ◀◀ 라이브카,지노
생방송바,카라 ▶▶ AYA77.SHOP.MS ◀◀ 나이트팔라스

보물섬 2011-05-05 01:02:36
세계7대 자연경관을 말하면서 미 해군기지라...
제주도에 미군기지가 들어서면 다음 과 같다

세계7대 자연경관 탈락!
넓지않은 제주도 거기에서도 제한구역이 생긴다
미군범죄로 골머리를 앓을것이다
미군기지 패수로 토양오염이 불가피해진다
관광제주가 아니라 군사기지 제주로 변신한다

제주를 모르고 제주도민을 함부로 말하지 마라
제주는 육지와 떨어져 경제발전에서 외면당한 땅이다
인구57만에 제주도 주 수입원이 관광수입과 일부에 농사가 약간에 어업이
제주경제의 전부이다 그 절박한 제주에 미해군지라 ~

보물섬 2011-05-05 00:53:31
이번 제주 미 해군기지는 아니라고 본다 구지 제주에 해군지지를 세울 이유가 없다 남해안에 하려면 제주 위 '추자도'가 있다
세계7대 자연 경관이라 떠들며 미해군기지 건설을 한다는것은 좀 억지라 싶다
제주도에 해군기지가 건설되면 주민의 이동통제와 항공기 경로수정 미군범죄 그리고 토양오염이 불가피하다 원주민의 보상과 땅값저하를 떠나 제주전체를 보면 제주 미해군 기지는 아니라고 본다 난 민노총을 아주 싫어하는데 이건 빨갱이 지령이 아니라 순수 주민의 진심에서 나온것이라 본다

북 지령 받았나? 2011-04-23 00:58:07
북한과 대치하고 있는 이마당에 국가방위를 위한 공사를 막는 자는 온당하고 국가안녕을 책임지고 있는 해군은 부당하다는 강정동민 인식을 하루 빨리 깨어나길.....적군에게 표창 받을 일을 하지 말길....도민의 한 사람으로 부탁하오. 이젠 반대 그만들 하면 왜 고발 당하나.

여러분 2011-04-22 14:53:09
이 글을 읽고 남의 일이라 생각되면 당신은 제주도민 자격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지금 강정주민은 너무 불쌍합니다. 정말 사람이 사는 동네가 아닙니다. 어떻게 이렇게 까지 될수 있습니까 ?제주도지사님은 일단 공사중단지시를 해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