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컨벤션뷰로, 중화권 시장 공략 ‘활발’
제주컨벤션뷰로, 중화권 시장 공략 ‘활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4.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MICE 전시박람회 IT&CM China 참가, N7W 해외홍보

 
제주컨벤션뷰로는 지난 13~1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렸던 중국의 대표적인 MICE 전시박람회인 ‘IT&CM China (Incentives Meeting & Conventions, Meetings China)’에 참가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이곳에서 최근 제주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중화권 MICE 행사 유치를 위한 상담과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제주를 홍보했다. 

IT&CM China는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고, 하반기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CIBTM(China Incentive, Business Travel & Meetings)과 더불어 중국에서 개최되는 주요 MICE 행사로서, 해마다 바이어 300여명과 전시업체 200여곳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에 참가한 제주컨벤션뷰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준비한 홍보관에서 홍보와 상담을 했고, 중화권 업체 20여곳과 동남아․유럽 지역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 결과 올해 제주에서 열릴 가망성이 큰 행사는 중국 의료기기 판매상 인센티브 투어(약 2000명 규모)와 그 외 소규모 행사들로, 앞으로 이 행사들을 제주로 적극 유치토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 제주컨벤션뷰로는 MICE 전시박람회 참가와 발굴된 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과 동남아․중화권 중심의 마케팅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제주컨벤션뷰로는 IT&CM China 참가하기 위해 상하이를 방문할 때 세계7대자연경관 상하이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상하이 F1경기장에서 열린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 활동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여러 중국인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세계7대자연경관 제주선정을 위한 ‘세계7대자연경관’ 설명과 제주를 홍보했다. 

 한편, 제주컨벤션뷰로는 올해 80건 (국제 40건, 국내 40건)의 MICE 유치를 목표로 삼고 있다.

4월 현재 31건 (국제 21건, 국내 10건)의 MICE를 유치해 모두 1만9380명이 참가해 695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