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58 (목)
우 지사 압박! 야4당, 해군기지 공사중단 '연합전선 결의'
우 지사 압박! 야4당, 해군기지 공사중단 '연합전선 결의'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24 16:0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민노-국민참여-진보신당 공동 기자회견 "도지사, 책임있는 결단 내려야"

(왼쪽부터)박주희 국민참여당 도의원, 김재윤 민주당 도당위원장, 현애자 민주노동당 도당위원장, 이경수 진보신당 도당위원장이 해군기지 공사강행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제주도내 야4당이 정부와 해군의 일방적인 해군기지 공사강행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민주당,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 진보신당 등 제주도 4당은 24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야4당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중앙정부와 해군에게 즉각적인 해군기지 공사 중단 요구와 우근민 제주도지사의 책임있는 결단을 요구했다.

이날 참석한 김재윤 민주당 도당위원장, 현애자 민주노동당 도당위원장, 국민참여당 박주희 의원, 이경수 진보신당 도당위원장은 최근 도의회가 결정한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 결의안' 처리에 환영을 표하면서, 야4당이 공동전선을 펼칠 것을 결의했다.

특히 제주도당 차원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중앙당까지 해군기지 해결 문제를 함께 할 것을 강조했다.

이들은 "해군기지 공사가 일방적으로 강행하면서 도와 중앙정부의 협의문은 사문서로 전락했다. 결국 이명박 정부의 일방적 국정운영과 밀어붙이기식 개발에 이용당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나 제9대 제주도의회가 도민과 의회의 수치를 바로 잡는 결정을 내렸다. 이로써 정부와 해군이 강행하는 해군기지의 정당성이 사라졌다고 봐야 한다"며 "정부와 해군은 도민 갈등을 증폭시키는 일방적 공사강행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도의회의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결정이 도지사에게 힘을 실어주는 결정"이라며 "제주도민의 당당한 도지사가 될 수 있는 길은 절대보전 지역 해제 승인 '직권 취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야4당은 해군기지 갈등해소를 위해 중앙정부와 해군의 '해군기지 공사 즉각 중단' 약속 이행과 도지사의 '책임있는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나라당을 겨냥해서도 "집권여당으로서 해군기지 문제를 방치해선 안된다.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협력.조력해야 한다"고 충고하기도 했다. 

아울러 "우리 야4당은 앞으로 제주지역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귀포시민 2011-03-25 19:53:16
김재윤의원님, "국회에서 뒤집어" 이슈제주 인터넷신문에 칼럼으로 나와 있습니다. 제가 서귀포시민으로서 하고 싶은 내용 입니다.고창일기자님 잘보셨습니다. 김재윤의원 ! 강정주민,서귀시민을 뭘로 보는 것입니까?

서귀포시민 2011-03-25 19:50:42
강정해군기지는 절대 반대입니다 . 김재윤의원 뭐허당 이제야왕 폼잡지 말라. 내년에 국회의원 또해보젠 햄다. 처음부터 막아야지 이제야왕 헛소리 허지말라. 너가 어영 부영 허는 바람에 강정주민들 전과자로 만들어 부러시예. 재윤아. 국회의원 사퇴허라

서귀포시민 2011-03-25 18:34:35
가정해군기지는 절대 반대입니다 . 김재윤의원 뭐허당 이제야왕 폼잡지 말라. 내년에 국회의원 또해보젠 햄다. 처음부터 막아야지 이제야왕 헛소리 허지말라. 너가 어영 부영 허는 바람에 강정주민들 전과자로 만들어 부러시예. 재윤아. 국회의원 사퇴허라 ..............

서귀포시민 2011-03-24 22:52:04
가정해군기지는 절대 반대입니다 . 김재윤의원 뭐허당 이제야왕 폼잡지말라. 내년에 국회의원 또해보젠햄다. 처음부터 막아야지 이제야왕 헛소리 허지말라. 너가 어영부영 허는 바람에 강정주민들 다 전과자로 만들어 부러시예. 재윤아. 국회의원 사퇴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