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시민회관 “시민 품으로 다시 돌아왔다”
제주시민회관 “시민 품으로 다시 돌아왔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3.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리모델링 마무리, 주차장 25면 확보…이용편리 제공

존치,철거 논란을 빚었던 제주시민회관이 건물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주차장을 확보하는 등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그 동안 “건축물 철거냐, 존치냐”로 논란이 많았던 제주시민회관이 전면 보수․보강공사를 마치고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제주시는 지난해 11월 사업비 3억5000만원을 들여 제주시민회관을 리모델링, 이도1동 주민센터 철거, 주차공간(25면) 확보 등 안전한 건축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주시민회관은 2007년 정밀안전진단결과 안정성 문제 등으로 논란이 돼왔으나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구조보강 공사 등 전면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해 계속 쓰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제주 시민회관은 1960년대 구제주 도심권에 위치한 도내 최초의 철골트러스 구조로 설계된 시설물로서 건축물의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또 각종행사와 축제의 장으로 제주시민의 사랑을 받아왔다.

제주시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시민회관이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존의 생활체육 행사와 더불어 전시회, 발표회, 기관․단체의 워크숍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