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의회 의정비 현 수준에서 '동결' 돼야"
"제주도의회 의정비 현 수준에서 '동결' 돼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1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참여환경연대.제주환경운동연합, '동결' 촉구

제주도 의정비심의위원회는 오늘 오후4시 제5차 회의를 열고 도의원들에게 지급해야 할 월급 성격의 의정비 수준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인 가운데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제주도의회 의원 의정비 '동결'에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제주참여환경연대 참여자치위원회(위원장 고은택)는 12일 성명을 내고 "제주도의회 의정비는 현재 수준에서 '동결'되어야 한다"며 "제주도는 타지역과 달리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별도의 의정비심의위를 재차 구성해 결정토로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임 도내 기초의회들도 '동결'방침을 결정하고 있다"며 "단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의원유급제 도입을 이유로 '인상안' 여부를 논의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의정비가 '동결'선으로 결정된다면, 도민 여론을 고려했다는 점과 함께 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의정비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의정비 산정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공론에 부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 또한 갖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제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김경숙.홍성직.윤용택)은 성명을 통해 "제주도의회 의정비 동결은 순리"라며 제주도의회 의원 의정비 동결을 촉구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특별자치도가 출범하면 도의원들의 의정비는 다시 재조정된다. 앞으로 3달여를 남겨둔 시점에서 현재 제주도의원들의 의정비 인상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5월 31일 있을 선거로 인해 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수많은 법규제정이 도내 지방의원들이 선거활동으로 졸속으로 처리되고 있다는 비판도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제주시, 북제주군, 남제주군 의정비 심의위원회가 의정비를 현재 수준으로 동결한 것은 이러한 제주도의 현실을 감안했기 때문"이라며 "제주도 농민 가구당 부채, 1인당 월소득, 지방의원이 의장활동수준 등을 고려한다면 현 수준의 의정비 동결이 순리"라고 강조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제주도의원의 경우 무보수명예직의 원칙을 적용함이 마땅하며 제주도의회의원의 의정비를 현 수준으로 동결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