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김연아, 한국 강릉서 복귀전?…ISU 세계피겨선수권 대체 도시 거론
김연아, 한국 강릉서 복귀전?…ISU 세계피겨선수권 대체 도시 거론
  • 미디어제주
  • 승인 2011.03.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겨여왕' 김연아(21·고려대)가 한국에서 복귀전을 치를 가능성이 제기됐다.

15일(한국시간) AP통신은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이 2011 세계피겨선수권대회를 개최할 대체 장소를 물색 중이라고 보도하면서 한국 강릉이 세계선수권 대체 후보도시 가운데 하나라고 보도했다.

당초 21일~27일 일본 도쿄 요요기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세계피겨선수권대회는 일본 대지진 여파로 일단 연기됐다.

전날 오타비오 친콴타(73·이탈리아) ISU 회장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빙상경기연맹과 논의한 결과 당초 일정대로 세계피겨선수권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ISU는 세계피겨선수권대회와 4월 14일~17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기로 예정됐던 피겨스케이팅 월드 팀 트로피 대회도 일단 연기했다.

이에 AP통신은 ISU가 세계피겨선수권대회를 도쿄에서 일정만 미뤄 개최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다른 장소로 바꿔 개최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에 따르면, 친콴타 회장은 지난해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열리기도 했던 이탈리아 토리노와 함께 강원도 강릉도 후보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도 강릉에서는 지난 3월초 세계주니어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AP통신은 "강원도 평창이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노리고 있어 세계피겨선수권대회를 강릉에서 개최하는 것을 반길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AP통신은 "김연아라는 걸출한 스타 덕분에 한국에서 피겨의 인기도 높다"며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모습을 보였다.

만약 강원도 강릉에서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열리면 김연아는 지난해 3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1년만의 복귀전을 한국에서 치르게 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