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이도2동,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이도2동,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 이도2동
  • 승인 2011.03.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시 이도2동주민센터(동장 강진호)는 11일 2층 회의실에서 2개 사업장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근로자 12명을 대상으로 안전 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이 시작되면서 사업 전후 사업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각종 사고발생에 대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고령자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각종 사건, 사고에 대비해 안전수칙을 준수하도록 교육하고, 근로 과정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건의하는 소통의 시간도 함께 하였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들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건, 사고에 대비해 안전수칙을 준수하도록 교육하고 고령자의 업무상 사고 비율이 높은 만큼 각종 사고 가능성과 유사시 행동사항을 전달했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비상약품을 구입 비치하고 안전조끼 배부함으로써 참여자들의 업무능률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 강진호 이도2동장은 “근로자의 건강과 생명보호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월 1회 이상 사업 참여자 및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