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행정계층 개편방법 도민들이 선택할 몫”
“행정계층 개편방법 도민들이 선택할 몫”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3.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교 행자부장관, 제주선택안에 전적으로 수용할 뜻 밝혀

오영교 행정자치부 장관은 4일 "제주도가 행정계층구조 개편과 관련해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제주도민이 선택하는 게 가장 바람직하며, 행정자치부는 제주도가 선택한대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정부합동청사 기공식 참석차 제주를 방문한 오 장관은 이날 오전 제주도청을 방문, 업무보고를 받은 후“계층구조 문제는 장단점이 있으나 지금과 같은 다층구조는 비효율적으로 개선이 여지가 있으나 정부의 의지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며 "국회내부에서도 계층구조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검토되고 있으나 가장 좋은 방법은 도민들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특히 오 장관은“중앙정부가 지역실정을 모르면서 선택하고 밀어부친다면 특별자치도와 국제자유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저항과 제약이 따르게 되는 만큼 정부가 의견은 내놓을 수 있으나 선택은 전적으로 도민이 해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오 장관은“특별자치도는 대통령 관심사업으로, 제주도를 평화의 섬과 함께 특별자치도 만들자는 것이며 이는 제주도만이 갖는 특별한 형태의 지역개발”이라며“국제자유도시가 잘되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는 내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제주에 오면  평화롭게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곳이 돼야지 우리나라의 관습과 관행에 의해 규제하고 제약하면 국제관광도시로 발전해 나가는데 한계가 있게 된다”고 지적했다.

오 장관은 또“제주를 외국인이 마음 놓고 쉬고, 즐기고, 다시 찾을 수 있는 근본적인 마스터플랜을 만드는 방법으로 특별자치도와 국제자유도시 개념을 접근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는 별도로, 오 장관은 1/2 감귤원 간벌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특별교부세 35억원 을지원해달라는 제주도의 요청에 대해“감귤은 제주도 소득의 기본인 만큼 얼마를 지원한다고 이 자리에서 말할 수는 없으나 예산을 보면서 지원하도록 하겠다"며 긍정적인 화답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