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독도특위, 日역사왜곡. 독도 영유권 대응책 회의 8일 개최
독도특위, 日역사왜곡. 독도 영유권 대응책 회의 8일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독도영토수호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강창일, 이하 독도특위)는 오는 8일 오후 2시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회의실에서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전체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특위회의는 오는 4월 발표될 일본의 중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에 독도 영유권 문제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어 사전 대책 마련 차원에서 열리는 것이다. 소관 부처(국무총리실 독도영토관리대책단, 교육과학기술부, 외교통상부, 국토해양부, 문화재청, 동북아역사재단)장이 모두 참석한다.

독도특위는 이날 회의에서 2011년도 독도특위 관련 업무를 확정하고,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 영유권 주장, 일본 중학교 교과서 검정 등에 대한 정부 대책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 철회 및 근린제국조항을 준수하는 교과서 검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일본 정부의 시정을 촉구할 계획이다.

이날 강창일 위원장은 결의문과는 별도로 일본 간 나오토 총리를 비롯해 문부과학대신, 한일의원연맹 일본측 회장, 주한일본대사 등에게 일본 정부가 동북아의 평화와 한일관계의 발전을 위해 진정성이 담긴 행동을 보여줄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발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