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도내 3개 시.군 행정서비스헌장운영 우수기관 선정
도내 3개 시.군 행정서비스헌장운영 우수기관 선정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0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3개 시.군이 행정시비스헌장운영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도는 6일 2005년도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바 남제주군이 과학영농서비스헌장으로 최우수상, 서귀포시가 농업기술행정버시스헌장으로 우수상, 제주시가 정보화행정서비스헌장으로 모범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조사평가는 헌장마크인증을 신청한 전국 77개헌장을 대상으로 행정자치부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위탁해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올해 2월 13일까지 2개월동안 헌장인지도, 고객응대서비스 및 업무서비스만족도 등에 대한 전화 및 면접조사에 의한 실제적인 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제주도는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서비스경쟁에 나설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의 평가는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고객중심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우수헌장은 5월에 시상할 계획이며 최우수상에는 국무총리 표창과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되고 우수상에는 행정자치부장관표창과 시상금 50만원을, 모범상에는 행정자치부장관표창이 수여되며 동시에 각 수상기관에 헌장마크가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