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19 18:08 (화)
북제주군, '4월 보건의 달'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
북제주군, '4월 보건의 달'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
  • 강봉수 시민기자
  • 승인 2006.04.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은 4월 보건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북제주군 보건소가 주관이 되어 추진하게 될 4월 보건의 달 건강프로그램은 '건강을 위하여 다함께'란 주제로 4일 한림오일시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당검사, 혈압측정, 당뇨검사와 금연․절주상담 등 현장 통합이동검진을 실시한다.

6일은「경로당순회 진료의 날」로 지정하고 관내 경로당 29개소를 일제히 방문하여 한방진료 및 건강상담을 실시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를 펼쳐 나가기로 했다.

9일에는 애월해안도로에서 주민 및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제4회 가족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하는데 부대행사로 꼭지점 댄스, 에어로빅 시범과 이동건강홍보관을 설치하여 건강체험․상담 및 금연․절주에 관한 홍보물 배부, 식단모형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성장발달이 급속히 이루어지는 관내 취학전 어린이 1,900여명에 대한 건강진단 및 시력검사를 5월까지 실시하고, 학교 구강보건실이 설치된 관내 한림․하귀․세화․함덕초등학교 전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실태를 조사하여 어린이 구강보건사업 추진에 반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내 12개월 이하 영유아 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실태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아기의 식이방법과 요령, 모유수유의 장점을 홍보하여 올바른 모유수유방법을 실천토록 지도해 나가는 등 보건의 달답게 지역주민들에게 폭넓은 보건의료서비스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