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제9회 대정고을 추사문화예술제 성황리 개최
제9회 대정고을 추사문화예술제 성황리 개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1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추사문화예술제'가 27일 서귀포시 대정읍 안성리 추사유배지 일원에서 주민과 관광객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추사 김정희 선생이 유배기간동안 남긴 업적과 예술혼을 기리기 위해 각 마을 노인회와 청년회,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예술제는 오전 8시 숭모제를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예술제에서는 대정고을 연합 풍물패의 흥겨운 걸궁 길트기를 비롯해 유배행렬 재현과 보성농촌건강장수마을의 전통민요 공연 등이 이어졌으며, 거문고 및 단소 공연, 민속놀이 재현, 노동요와 각설이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행사장 일원에서는 추사선생 자료 및 전통 기구 전시, 학생 서예백일장, 추사체연구회 제주지부의 가훈써주기, 전통민속놀이 및 다도 무료 시음, 봉숭아 물들이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대정고을역사문화예보존회 관계자는 "지난 5월 새롭게 단장된 제주추사관에서 열린 이번 예술제를 통해 잊혀져 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