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위험수당 지급 안하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위험수당 지급 안하나?"
  • 박성우 기자
  • 승인 2010.11.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의원, "사회복지 전 시설 지급방안 찾아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 대한 위험수당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제주도의회 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충홍)의 박희수 의원(민주당)은 24일 제주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생활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이들을 위한 위험수당 지급계획이 없는 이유는 무엇이냐"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박 의원은 "현재 제주장애인요양원, 제주시립희망원, 제주정신요양원 종사자들에게 월 10만원의 위험수당을 지급하고 있지만, 벧엘, 마리아의 집, 지적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등에는 지급되지 않고있다"고 설명했다.

그의 자료에 따르면 제주시가 지원기준으로 내세운 기준은 입소자 30인 이상인 시설 중 1급 장애인이 80% 이상 입소된 장애인생활시설에 한해 위험수당이 지급된다.

박 의원은 "입소 장애인이 30인 미만이고, 1급 장애인이 80% 미만이면 위험요소가 없다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는 "도지사가 공약한 처우개선비 인상이나 복지카드 도입도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사회복지시설의 위험요소는 전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시설에 위험수당을 지급해야 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박 의원은 "모든 시설에 위험수당을 지급하는 방안은 상당한 예산이 투입되는 일이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보험을 통해 위험에 대처하는 방안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제언했다. <미디어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