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사회협약위원회, '소극적' 운영..."차라리 폐지하지"
사회협약위원회, '소극적' 운영..."차라리 폐지하지"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11.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정화 의원, "워크숍 중심 운영...해군기지 논의조차 않아"

제주특별자치도 정책의 기본방향을 결정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립된 '사회협약위원회'가 워크숍 및 세미나 중심으로 운영되면서 정작 사회통합 위기 극복에는 '소극적'이라는 지적이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의 현정화 의원(한나라당)은 18일 제주도 자치행정국을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협약위원회 운영 상의 문제를 도마에 올렸다.

사회협약위원회는 조례에 따라 자율과 합의에 의해 정책의 기본방향을 결정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제1기가 창립됐다. 올해 4월에는 제2기가 출범했다.

하지만 주요 활동이 워크숍과 세미나 중심으로 이뤄지면서, 정작 사회 현안인 해군기지와 관련해서는 논의조차 이뤄지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예산 집행에 있어서도 지난 2008년 1억700만원이 책정됐지만, 1106만원을 집행하는데 그쳤다. 지난해에는 3300만원이 책정됐지만 660만원이 집행됐고, 올해에는 2500만원 책정에 지금까지 1223만원만을 집행했다. 예산 편성액과 집행액에 큰 차이를 보이면서 해마다 불용액만 늘고 있는 셈이다.

이와 관련해 현정화 의원은 "사회협약위원회가 공무원 부패척결을 위한 투명사회 협약도 체결할 수 있고, 해군기지 갈등해결을 위한 나름의 로드맵을 세우는 역할을 할 수 있을텐데, 이처럼 형식적으로 운영될 것이라면 차라리 폐지하는 게 어떠냐"며 "취지대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