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우리도 제주사람!" 재외도민증 발급
"우리도 제주사람!" 재외도민증 발급
  • 박성우 기자
  • 승인 2010.11.15 11: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제주특별자치도 재외도민 지원조례' 공포

외지에 나가 제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재외도민들을 위해 '도민증'이 발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0일 재외도민회 구성 및 지원, 재외도민증 발급, 재외도민의 공공시설 입장료 감면 등의 내용을 담고있는 '제주특별자치도 재외도민 지원조례'를 공포했다. 이번 조례는 출향한 제주도민에 대한 우대시책으로 전국에서 처음으로 제정된 것이다.

발급대상은 만 12세 이상의 제주특별자치도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는 자로, 개인별이나 가족단위의 신청서를 작성해 각 지역 도민회, 또는 제주도청 평화협력과(710-6283)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재외도민증 발급을 위해 각 도민회에 안내공문을 발송한 제주도는 올해 12월까지 재외도민증 발급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는 재외도민증을 소지한 해당자에 대해 제주도나 행정시 직영 유료관광지의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재외도민들이 항공기 및 여객선, 골프장, 사설 관광지 등에 대해서도 제주도민과 동등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때 그사람 2011-01-04 11:34:12
제주에서 상경한지 일년 지나고 추석명절때 내려가 잠시 짬을 내서 관광지를 돌때, 제주인이면서도 사투리 팍팍 써가며 우기던 그 때가 서글펐는데, 너무 바라던 정책입니다.. 저도 뼈속까지 제주인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