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온라인 민원창구로 시간과 수수료 절약하세요"
"온라인 민원창구로 시간과 수수료 절약하세요"
  • 미디어제주
  • 승인 2010.11.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현경자 / 서귀포시 표선면 민원담당부서

보통 주민등록표등.초본발급, 건축물대장발급, 농지원부 등이 필요시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수수료를 납부후 민원서류를 발급받고, 또한 전입신고, 장애인관련 서류 등 역시 관공서를 방문하여 민원신청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번거로움 없이 집 또는 사무실 등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 1년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가능한 모든 민원을 인터넷에서도 신청할 수 있고 민원처리결과를 전자발급 받을 수 있는 통합전자민원창구인 '정부민원포털 민원24(전자민원G4C www.minwon.go.kr)'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약 1,800여종으로 바로 출력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도 500여종에 이르며, 추후 3,000종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에 있다고 한다.

읍면동사무소 민원 창구에서 주민등록표 등.초본이나, 건축물 대장, 농지원부, 졸업증명서 등을 발급받을 때에는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민원24'에서 신청하였을 경우 무료로 발급받아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기관에 걸친 다수의 민원을 인터넷으로 한번에 일괄신청 처리할 수 있어 직접 관공서를 방문하여 관련 부서를 방문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절약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수수료 및 시간절약이 가능한 '민원 24'를 활용하여 일석이조 효과를 받아가세요!

<현경자 / 서귀포시 표선면 민원담당부서>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