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사회복지정책 특별강연 개최예정
사회복지정책 특별강연 개최예정
  • 김성건 시민기자
  • 승인 2006.03.3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석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본부장 초청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 이동한) 교육전문위원회(위원장 : 한형범)에서는 오는 3월 31일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 대회의실에서 도내 사회복지관계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상석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본부장 초청 사회복지정책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강연은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동향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마련을 통해 특별자치도와 국제자유도시의 위상에 걸맞는 사회복지정책 수립의 밑거름을 제공함은 물론 내실있는 제주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사회복지지도자들의 미래지향적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세계화와 한국의 사회복지정책 방향”을 주제로 90분간 진행될 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수립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 본부장으로부터 한국복지정책의 현황과 평가를 통한 복지정책의 도전과 개혁과제 등을 얘기들음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 추진의 기조를 확인하고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 날 특별강연에는 남진열 교수(제주대학교 행정학과)의 “제주특별자치도와 사회복지정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도 마련되는데, 남진열 교수는 이 자리를 통해 제주도의 사회복지예산 및 사회복지시설의 설치와 운영현황, 공공 및 민간사회복지전달체계 현황 등을 바탕으로 한 제주도의 사회복지정책 현황을 점검하고 평가하면서 제주특별자치도의 사회복지정책 발전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문의: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702-37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