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공항 계류장 확장 완료...항공기 처리능력 '향상'
제주공항 계류장 확장 완료...항공기 처리능력 '향상'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11.0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공항의 계류장 확장이 마무리되면서 항공기 처리능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문성돈)는 총 사업비 2700억원을 들여 시행 중인 제주공항 시설확충사업 중 2단계 계류장 확장 및 유도로 신설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이달 11일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계류장 확장이 마무리되면서 제주공항은 대형 항공기 주기장 5개소와 중형 항공기 주기장 5개소를 추가로 확보해 총 31개소의 주기장 운영이 가능해진다.

또 계류장 진출입 유도로 1본과 제방빙장 1개소를 신설해 항공기의 이동동선을 개선하고 계류장내 혼잡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용객 편의와 관련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실시한 1단계 확장에 이어 이번에 2단계 확장을 마무리함에 따라 제주공항의 항공기 처리능력이 대폭 향상되는 등 여객 서비스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제주노선 활성화를 위한 제주도 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