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진보신당 "해군기지 건설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진보신당 "해군기지 건설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11.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강정마을회가 해군기지 입지 재선정에 대한 조건부 수용안을 백지화하기로 결정하면서 해군기지 문제가 다시 갈등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진보신당 제주도당이 해군기지 건설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2일 성명을 내고 "제주도정은 제주도민을 대변하고 보살피는 입장으로 돌아와야 한다"면서 "대상 마을들이 모두 반대하는 것이 명백히 드러난 마당에 해군기지 건설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해군기지 건설의 타당성 검토를 제주에서 자체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우근민 제주도정은 진보신당 조승수 의원의 국감 서면절의에 대한 답변에서 '해양주권시대에 걸맞는 국가안보 전략차원에서 제주에 해군기지 건설 필요성은 인정한다'고 말했으며, 해군기지 건설을 제주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해군기지 입지 결정은 해군만이 최정 결정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은 양보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도정이 해군의 대변인인가? 민선 도지사의 답변이라는 것을 믿을 수 없다"면서 "제주도민과 해군기지 후보대상지 주민의 의사를 무시하는 불통의 제주도정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해군이 우선 후보대상지로 선정한 위미, 화순, 강정 어느 곳도 해군기지를 찬성하지 않는 것은 이번 입지재선정 과정에서 명백히 나타났다"며 "이런 마당에 해군기지 건설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 해야한다"고 피력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