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올레의 색다른 모습 경험하세요"
"제주올레의 색다른 모습 경험하세요"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10.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제주박물관, 제주올레 기획특별전 마련

전국적으로 걷기 열풍을 일으킨 제주올레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권상열)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공동으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제주올레'를 주제로 하는 기획특별전 '제주올레, 박물관에서 걷다'를 개최한다.

제주올레의 문화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전시회는 제주올레를 색다르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코스별 주요 문화유적과 명소를 소개하는 사진자료와 코스별 출토유물들로 채워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주올레 1코스(시흥리-광치기해변) 지역에서 출토된 종달리 유족과 종달리 패총 등의 발굴유물이 선보여지며, 가장 최근 개장한 17코스의 다양한 생활유적과 출토유물이 소개된다.

또 전시회에서는 제주올레가 제공한 올레꾼들의 사진들도 함께 전시돼 제주올레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끽할 수 있다.

전시기간 중에는 제주올레 주관으로 개최되는 '2010 제주올레걷기축제'의 참가자들이 박물관 특별전을 관람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공동프로그램도 준비되며,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국립제주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제주올레 길 위에 펼쳐진 옛 조상들의 삶과 그들이 이어온 전통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함으로써 제주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