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위원자격 재수정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위원자격 재수정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3.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27일 관련 조례 심의해 위원자격 등 수정하고 의결

오는 7월1일 출범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감사위원의 자격이 일부 수정되는 내용으로 확정됐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7일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하고 수정, 의결했다.

도의회는 감사위원 자격과 관련해 종전 '교육공무원으로서 교육경력 15년 이상인 자'를 '25년'으로 수정하고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는 그대로 유지하도록 했다.

이에따라 감사위원 자격은 위 내용을 포함행 4급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공무원으로 5년이상 재직한 자, 변호사 및 회계사 등에 준하는 자격이 있는 자, 사회 각 분야에 풍부한 전문적인 학문과 지식을 고루 갖추고 덕망을 가진 자 등으로 정리됐다.

그러나 이러한 자격요건 중 한가지 사항에 대해서만 해당하는 자는 위원으로 위촉할 수 없도록 했다.

즉, 2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해야만 감사위원의 자격을 가질 수 있다.

도의회는 이와함께 국회 또는 지방의회 의원, 공무원, 특별법 및 조례에 의해 감사의 대상이 되는 단체의 임직원 등은 상임위원 등의 겸직을 할 수 없도록 했다.

또 감사위원장을 '정무직'으로 보하도록 한 규정에 대해서는 '정무직 지방공무원'으로 수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