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우리 주변에서 먼저 실천 할 때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우리 주변에서 먼저 실천 할 때
  • 양선옥
  • 승인 2010.10.14 18: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양선옥 제주시 한경면새마을부녀회장

올해 겨울은 폭설, 봄철은 이상저온현상, 여름철은 폭염, 초가을은 태풍과 폭우 등 이상기후가 지속됨에 따라 농사일들이 평년에 비해서 약 15일 정도 늦게 양배추, 마늘, 양파 등 월동채소를 파종한 것 같다.

이러한 현상들이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된 지구온난화 현상의 결과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상고온현상을 산업화 진행과정에서 에너지 과다소비, 우리들의 의식주 생활에서 발생되는 에너지 등을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특히 우리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전기, 수도 등 에너지를 만들기 위한 석유, 석탄 등 화석연료 사용이 온실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으로 기후변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솔직히 나 자신도 기후온난화에 대하여 깊은 생각은 해보지 못했다. 살고 있는 지역이 농촌마을로 공기 좋고, 오염이 발생하는 공장도 없어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면 된다고 일상적으로 해왔다.

그러나 올해처럼 이상 기온을 접하고 나서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느끼게 되었다.

작은 실천에서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 우리 한경면새마을부녀회는 제주시가 시행하는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를 중심으로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할 수 있는 가전제품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물을 아껴 쓰는 방법 등 실질적으로 가정실생활에서 절약하는 방안 실천을 홍보한다.

또 어린학생들이 체험하면서 실천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은 물론 선진 소비 패턴인 저탄소 제품과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찾아서 구매하는 친환경 소비습관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전 주민들이 실천으로 상품 구매 생활 패턴에 변화를 주고자 한다.

이는 법정스님이 말씀인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각자가 적게 갖고, 적게 쓰고, 적게 버리는 전통적인 청빈의 덕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이를 위해서 우리 부녀회에서는 월례회의시 저탄소 녹색실천운동에 대하여 평가를 해서 미흡한 사례는 보완하고 개선하여 주부들이 앞장서는 녹색생활실천운동이 중요성에 대한 지역 주민은 물론 범사회적으로 전개되도록 앞장서서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할 것이다. <미디어제주>

<양선옥 제주시 한경면새마을부녀회장>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 G H 2 1 . C O M 2011-06-24 07:35:00
온라인게임 한국담당 영업팀입니다.

== F G H 2 1 . C O M 전세계 5개국 LIVE 생방송 ==

- 필 독 -

온ㄹㅏ인 카·지노는 현재 패를 속인다거나 승부조작을 하는곳은 없습니다.

유료도메인을 이용하세요. 믿을만한 곳을 찾아 비교해보시고 즐기세요.

■ 100%생방송 블,랙,잭, ㅂㅏ카라

■ 식,보, 룰,렛, 드래,곤타,이거 등등..

■ 24시간 1:1상담 및 콜센터(5분이내환전 시스템)

■ 가입절차 초간단 (NO 주번, NO 인증)

- F G H 2 1 . C O M - (합)로얄카·지노 한국담당 영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