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제주장애인총연합, "장애인복지정책과 직제 신설하라"
제주장애인총연합, "장애인복지정책과 직제 신설하라"
  • 박성우 기자
  • 승인 2010.10.0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총연합회가 제주도의 새로운 조직개편안 용역에 대해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배려차원에서 '장애인복지정책과'를 직제 신설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이같은 주장은 이번 제주도 조직개편안 용역에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노인장애인복지과'를 '저출산고령화 대책과', 또는 '복지정책과'로 편입시키겠다는 방안이 제시됨에 따른 것이다.

장애인총연합회는 7일 성명을 통해 "노인장애인복지과의 폐지는 장애인복지에 관한 전문성을 훼손하는 일임과 동시에 장애인계를 배제한 것"이라며 "이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장애인총연합회는 제주도정에 대해 "'사회복지 건설'이라는 허울좋은 구호를 남발하면서 정작 이뤄져야 할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한 제도도입에는 무관심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조직개편시마다 불거져 나오는 장애인을 홀대하는 문제에 대해 제주도내 장애인계는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외부 조직개편 용역팀의 장애인복지에 대한 무지로 치부하고 넘어가기에는 장애인들의 눈을 속이고 외면하려는 정의가 실종된 현실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분개했다.

장애인총연합회는 타 도시의 예를 들면서 "인천의 경우 장애관련 부서직제를 '장애인복지과'로 명칭을 변경해 전문적인 장애인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타 지역은 변화를 추구하고 직제도 장애인복지과로 변경하는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단순한 논리와 임시방편적인 이번 용역 개편안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특히 제주도내에는 5만여명의 장애인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장애범주 확대 및 후천적 장애인 증가와 복지욕구의 증대로 장애인복지의 행정을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직제개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