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복지안전위원회 일본 연수를 마치며
복지안전위원회 일본 연수를 마치며
  • 오용언
  • 승인 2010.10.07 16: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오용언 서귀포시 사회복지담당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일본 복지.소방시설 벤치마킹을 위한 연수가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1일 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연수 둘째날 '꿈의 공원' 공식방문이 있었다. 이 공원은 가와사키시가 '어린이는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하게 다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공론화를 거쳐 2003년 7월 조례를 바탕으로 만든 시설이다.

이 꿈의 공원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으로 있을 수 있는 장소, 다양하게 성장하고 배우는 어린의의 장소, 자신의 책임 하에 자유롭게 노는 장소, 계속해서 만들어 가는 장소, 어린이들이 움직임을 되살리는 장소'로 즉 어린이가 안심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으로 있을 수 있는 말 그대로 꿈의 장소다.

이 공원에서는 아이가 하고싶다라고 생각한 것에 도전 하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금지 사항은 없다. 또한 프로그램도 자신이 책임하에 하고 싶은 마음을 축으로 매일 변화해 가도록 운영 된다.

이 공원에 오는 것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특히, 학교에 가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플레이 파크, 스튜디오, 체육관 태양, 창작 스페이스, 자전거 도로, 다락방 공간, 옥상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아이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배려하고 마음대로 뒹굴고 만들고 부수며 그들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자신감을 심어 줌으로서 건실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점차 사회가 다기능화 되고 폭력.범죄.자살 등 사회 역기능 요인이 증가되는 현실을 우려할 때 우리도 점차 이런 시설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기초부터 안전망을 구축 자유와 희망과 꿈이 있는 복지사회를 구현하는 노력이 있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 한다.

<오용언 서귀포시 사회복지담당>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 G H 2 1 . C O M 2011-06-24 07:47:44
온라인게임 한국담당 영업팀입니다.

== F G H 2 1 . C O M 전세계 5개국 LIVE 생방송 ==

- 필 독 -

온ㄹㅏ인 카·지노는 현재 패를 속인다거나 승부조작을 하는곳은 없습니다.

유료도메인을 이용하세요. 믿을만한 곳을 찾아 비교해보시고 즐기세요.

■ 100%생방송 블,랙,잭, ㅂㅏ카라

■ 식,보, 룰,렛, 드래,곤타,이거 등등..

■ 24시간 1:1상담 및 콜센터(5분이내환전 시스템)

■ 가입절차 초간단 (NO 주번, NO 인증)

- F G H 2 1 . C O M - (합)로얄카·지노 한국담당 영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