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우 지사의 '공정한 사회' 언급, "알쏭달쏭하네"
우 지사의 '공정한 사회' 언급, "알쏭달쏭하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10.01 14:2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그곳만 고층빌딩? 구제주와 신제주 고도 왜 틀려?"

우근민 제주지사가 1일 정례직원 조회를 주재하면서 이명박 정부의 '공정한 사회'에 대한 의미를 강조했다.

우 지사는 "이명박 정부는 공정한 사회에 대한 재검토의 말씀을 하셨고, 공정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은 일시적 구호가 아니라고 말씀하셨다"며 "제주  사회도 이 '공정한 사회'를 장기적으로 추구할 가치로 삼겠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공문서에서도 이 문구(공정한 사회)를 사용하겠다"며 해당 부서에서 이를 검토하라고 시달했다.

그런데 이어진 '공정한 사회'를 들며 언급한 사례는 말의 취지를 알쏭달쏭하게 했다.

우 지사는 "공정한 사회를 위해 행정적으로 해야 될 일은 구제주와 신제주의 (개발제한) 고도 같은게 정해져 있는데 어떻게 해나갈 것인가?"라고 물었다. 또 "노형로터리에 218m, 서귀포에 버자야의 고층건물(예래휴양형 주거단지)을 짓는데 그 건물만 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우 지사는 "원칙과 기준이 없으면 민원이 많이 생기고, 공정한 사회에 위배된다"며 "원칙과 기준을 정해 나가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하지만 구제주와 신제주의 고도 문제, 고층빌딩이 들어서는데 따른 형평성 문제 등을 '공정한 사회'에 적용하며 예시한 부분은 그 의미를 가늠하기 힘들어 뒷말이 무성하다.

우 지사는 왜 공정한 사회를 화두로 삼으며 고도제한 문제와 고층빌딩 문제를 꺼내 든 것일까?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정한사회 2010-10-02 14:43:15
공정한 사회 첫째 조건은 거짓과 위선과 수술가 통하지않는사회,아부가 통하지않는사회, 정직을 기초로하는 사회가 아닌가요? 동문서답

공정이라 2010-10-02 11:51:41
지사님의 말씀듣고 정부가 재교육 필요성 느끼겠군

공정사회 2010-10-01 14:35:10
참 특이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