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서울성모병원, 대정읍서 의료봉사활동에 나선다
서울성모병원, 대정읍서 의료봉사활동에 나선다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9.3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서귀포시 대정읍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에 나선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다음달 1일과 2일 이틀간 서귀포시 대정문화체육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봉사는 대정읍과 가톨릭중앙의료원(원장 이동익)이 체결한 1사-1올레 마을결연에 따라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서울성모병원의 사랑실천봉사단 주관으로 시행된다.

이용희 영성부원장을 비롯해 전문의와 재활치료사, 임상병리사 등 50여명이 이번 봉사활동에 나서게 되며,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의 조기발견과 사전예방을 위한 경부초음파검사와 심장초음파검사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재활치료와 치매선별을 위한 간이 설문조사와 치매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문의료시설이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이 부족한 지역에 의료봉사를 나섬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정읍은 지난해 11월 24일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그동안 지역특산물인 대정암반수 마농 사주기 등을 통해 꾸준히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